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식빵을 이용한 허니브레드 연습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카페와 커피숍에서 허니브레드가 인기죠? ^^ 저도 커피앤구르나무 등 기타 프렌차이즈에서 맛보고 해 보고 싶더라고요

허니 브레드를 해 보고 싶어서 여기 저기 알아 봤지만 쉽지 않네요~ 
그래도 이번에도 연습을 해 봤어요 ^^

준비물 : 통식빵, 액상버터, 벌꿀 ^^

나중에는 벌꿀 대신에 메이플 시럽을 이용해 볼까 해요~ ^^

통식빵은 토프레소 http://www.topresso.com 에 들어오는 것을 한 줄 빌렸어요 ㅎㅎ

토프레소 홈페이지

토프레소 홈페이지


토프레소 통식빵입니다 ^^

토프레소 통식빵

토프레소 통식빵


액상 버터입니다 ^^
PHASE 라는 브렌드이군요 트렌스지방 제로 라는 문구
<Contains Zero Grams Trans Fat> 이 눈에 확~ 띄네요

액상 버터

액상 버터


통식빵을 6cm 정도로 잘랐어요 ^^ 옆에서 볼 땐 몰랐는데 자르고 나니 엄청 두껍군요 ^^


6cm

6cm


6cm 정도로 자른 식빵입니다 ^^

6cm 정도로 자른 식빵

6cm 정도로 자른 식빵


자른 식빵을 세로로 2둘 칼집을 주었어요 ^^ 바닥은 안 갈라지게 조심해서요~

자른 식빵을 세로로 2둘 칼집

자른 식빵을 세로로 2둘 칼집


가로도 칼집을 주어서 식빵이 총 9조각이 되도록 칼집을 주었어요 ^^

식빵이 총 9조각이 되도록 칼집

식빵이 총 9조각이 되도록 칼집


맛있는 허니 브레드를 위해서 칼집을 준 식빵 사이 사이에 액상 버터를 듬쁙 발라 주었어요

칼집을 준 식빵 사이 사이에 액상 버터를 듬쁙 발라 주었어요

칼집을 준 식빵 사이 사이에 액상 버터를 듬쁙 발라 주었어요


버터를 빵 옆 부분도 발라줬어요 ^^ 빠짐 없이 발라줘야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는 허니브레드가 된다고 하더군요

버터를 빵 옆 부분도 발라줬어요

버터를 빵 옆 부분도 발라줬어요


버터를 충분히 발라준 식빵입니다 ^^

버터를 충분히 발라준 식빵

버터를 충분히 발라준 식빵


버터를 충분히 바른 빵을 저희 오븐 smeg 오븐에 넣어서 구워줍니다 ^^ 초벌 구이 약 5분 정도 

smeg 오븐

smeg 오븐


초벌이 끝나고 다시 벌꿀과 버터를 듬뿍 발라줍니다 ^^

초벌이 끝나고 다시 벌꿀과 버터를 듬뿍 발라줍니다

초벌이 끝나고 다시 벌꿀과 버터를 듬뿍 발라줍니다


흠~ 10분 정도 더 구웠는데~ ㅠㅠ 이번 허니브레드 굽기는 실패네요~ ㅠㅠ

허니브레드 굽기는 실패

허니브레드 굽기는 실패


시간과 온도를 다시 맞춰 봐야 겠어요 ㅠㅠ

정말 쉬운건 없네요~ ^^; 가게마다 기계마다 특성이 있으니 ^^ 또 해 봐야겠어요~ 
빈스이치에서 맛있는 허니브레드를 맛보는 그날까지 열심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