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식품 초코칩 쿠기 냉동 생지를 이용한 쿠기 굽기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가게에 오븐을 들여놓고 쿠키와 빵을 구워 본다고 생각만 하고서 오븐 활용을 제대로 하지 못했네요 ^^ 오늘은 날을 잡아서 쿠키를 직접 구워보기로 했요 ㅎㅎ

서울식품 Seoul Food 초코칩 쿠키 냉동생지 이에요.. ㅎㅎ 그런데 성분만 있지 조리법이 안 나와 있네요 ㅠㅠ 이 작고 동글동글한것을 어떻게 해야 쿠키가 되나 ㅠㅠ 난감하군요

초코칩 쿠키 냉동생지

초코칩 쿠키 냉동생지


그래서 생각해 보니 전에 서울식품에서 준 카다로그가 생각이 나네요
<
굽는 즐거움, 먹는 기쁨!
>

굽는 즐거움, 먹는 기쁨!

굽는 즐거움, 먹는 기쁨!


서울식품 카다로그를 열어보니 머핀&쿠키는 51번이네요

51번은  28도에서 30분 해동을 하고 160~190도에서 10분간 구우면 된다네요
28도? 어떻게 맞추죠? 오늘 기준으로 실내온도 20도 초반인데 ㅠㅠ 어렵네요

머핀&쿠키

머핀&쿠키


서울식품 홈페이지 http://www.seoul-food.co.kr/
 


에 들어가 보았어요 ^^

<
쿠키9종
(피넛버터, 초코칩, 건포도, 치즈, 코코넛, 아몬드, 참깨, 녹차, new초코)

(대) 40g x 25개/봉, 8봉/box
(소) 18g±1g x 50개/봉, 8봉/box
>

제품 종류와 포장법만 설명이 되어 있네요 ㅠㅠ 이런 ㅠㅠ

그 옆에 퀵 메뉴가 있어 클릭해 보았어요

서울식품냉동생지 온라인쇼핑몰 http://www.sffd.co.kr/ 


이 있네요.

혹시나 하고 가보니 
다행이 조리법이 있네요

<
조리및사용방법  
 
1.팬위에 5~6cm 정도 간격을 띄어 놓는다
2. 실온에서 10분정도 해동시킨다
3. 약180~190도에서 10~15분간 구워준다

Tip
● 딱딱한 하드타입을 원하시면 2분간 더 구워주세요.
● 쿠키를 뜨거울 때 만지면 모양이 변할 수 있으니 10분간 실온에서 식혀줍니다.
 >

흠 카다로그와 별 다른 내용은 없네요... 단 온도와 시간이 조금 ㅠㅠ  
반복해서 구워보는 수 밖에 없네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것 처럼요

우선 해동을 시키기 위해 초코칩 쿠기를 6개 정도만 꺼냈어요 ㅎㅎ 소심해라... 
28도에서 해동시키라는데 온도를 맞추기 힘들어 상온에서 약 35분 정도 놓아 두었어요 ^^;

초코칩 쿠기 냉동생지

초코칩 쿠기 냉동생지 해동

 
초코칩 쿠기 냉동생지를 약 35분간 해동 시킨 다음에 오븐에 넣기 위해 늘어 놓았어요
ㅎㅎ 검게 찍혔네요
 

초코칩 쿠기 냉동생지

초코칩 쿠기 냉동생지 오븐에 넣을 준비


드디어 오븐에 쿠키를 넣고 전원을 올렸어요 ^^ 온도는 185도 ㅋㅋ 소심해라~

오븐에 쿠키를 넣고 전원을 올렸어요

오븐에 쿠키를 넣고 전원을 올렸어요


오븐의 smeg 로고가 잘 보이네여 ㅋㅋ 광명상사에서 구입한 새거인데~ ^^ 괜찮네요
그것보다 쿠키의 모습이 달라졌네요 동그란 모습에서 조금씩 퍼지고 있어요

오분의 쿠키

오분의 쿠키


시간이 지나고 오븐 뚜껑을 열어봤어요 ^^ 쿠키가 ㅎㅎ 넓어져 있네요

쿠키 구워진 후

쿠키 구워진 후


가까이서 찍은 모습이에요 ^^ 안에서 나는 열기 때문인지 김이 서려서~
그런데 자세히 보시면 쿠키가 조금 동그랗게 올라가 있죠? ㅎㅎ 두꺼워요~

막 구운 쿠키

막 구운 쿠키


오븐에서 꺼낸 직후의 쿠키에요 ㅎㅎ 아직 볼록하고 말랑 말랑하네요

오븐에서 꺼낸 직후의 쿠키

오븐에서 꺼낸 직후의 쿠키


하나를 확대 했어요 ^^ 초코칩 쿠키가 맛나 보이네요 ㅎㅎ 아직은 못 먹어요

초코칩 쿠키

초코칩 쿠키


쿠키가 식은 다음에 접시에 올려놓고 시식을~... ㅎㅎ 

쿠키가 식은 다음에 접시에 올려놓고 시식

쿠키가 식은 다음에 접시에 올려놓고 시식


ㅎㅎ 정말 맛있네요 ^^ 기존 완제품 쿠키와는 비교 할 수 없는 맛이네요
조금더 연습해서 맛 보여 드리고 싶네요.... ^^ 부드러우면서도 향도 좋아요 ^^

역시~... 막 만들어낸 쿠키가 최고군요 ^^ ㅋㅋ 조만간 카페 빈스이치에서 반죽까지 하는 그날을 기대하면서~ 쿠키 굽기 연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