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빈스이치 - 벨기에 와플 반죽 및 굽기 연습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벨기에 와플 기계를 가지고 왔으니
이젠 굽는 연습을 해야겠죠? ^^

요즘 와플을 많이 굽죠? ㅎㅎ 저도 와플 좋아해요~ 카페나 커피숍에서 와플을 즐겨 찾으니

와플기계 청소하느라 엄청 힘들었어요 ㅠㅠ 아마 버터로 추정되는 기름때가 ㅠㅠ
약 1주일 넘게 청소를 마치고~ 드디어 연습에 들어갑니다

우선 쥬조 김이사님에게 부탁해서 얻은 와플 파우더 입니다~

와플 파우더

와플 파우더


ㅎㅎ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
제품명 : 쥬조 와플 젤라또 파우더
>

인데 제일 중요한 것은 원재료 이겠죠?

<
원래료명 및 함량 : 소맥분(밀:미국산), 백설탕, 베이킹파우더, 아몬드분, 정제염, 바닐라향(합성착향료), 계피분
>

ㅎㅎ 등이 들어있네요 아몬드 가루와 계피 가루가 들어있네요 그냥 보기엔 밀가루 같아요 ^^

쥬조 와플 젤라또 파우더

쥬조 와플 젤라또 파우더



쥬조에서 준 와플 레시피 입니다

<
와플 반죽 및 토핑 만들기 Waffle & Topping

[반죽재료]

계란 10개
버터 300g (따뜻한 물에 중탕)
와플 파우더 1000g
우유 500g
>


와플 반죽 및 토핑 만들기

와플 반죽 및 토핑 만들기


우선 레시피에 계란이 들어간다고 하니, 동네 마트에서 신선한 계란 한판 사 왔어요^^ 
우선 테스트 용이니~
씨암탉왕란이라고 씌여 있네여 ㅎㅎ 계란이 작아 보이지는 않아요

계란

씨암탉왕란


버터도 한통 샀어요~ 서울우유 식물성 아침에 버터라는데 식물성 이네요
동물성이 맛있나요? 식물성이 맛있나요? 우선 와플을 위한 테스트이니 ㅎㅎ
버터는 <냉장보관> 해야하는군요

버터

서울우유 식물성 아침에 버터


우선 레시피에 비례해서 하나를 만들어 보았어요

씨암탉왕란 ㅋㅋ 계란 하나를 풀고요 ^^

푼계란

푼계란


깨끗하게 반죽을 하기 위해 1회용 위생장갑도 준비하고요 ^^

1회용 위생장갑

1회용 위생장갑


와플기를 예열 해야겠죠? ㅎㅎ 

와플기

와플기


우선 스타와플기의 전원을 넣고 온도를 올려줘요~

스타와플기

스타와플기 예열


 
우유도 적당량을 넣고요 ^^ 
저희는 서울우유를 써요~... ㅎㅎ 

서울우유

서울우유


계란과 잘 섞어 주고요 ^^

계란 반죽

계란 반죽


그 다음 저울에 컵을 올리고 적당량의 와플파우더를 담아 봤어요 ^^
양이 적으니... 

와플파우더계량

와플파우더계량


와플 파우더와 반죽을 적절히 반죽해 줍니다

와플 파우더 반죽

와플 파우더 반죽


아까 사온 버터도 중탕<?> 적절하게 녹이고요~ ㅎㅎ 버터 냄새 좋네요

버터 중탕

버터 중탕


와플 반죽에 버터로 넣어야죠? ^^ ㅎㅎ 버터의 고소한 냄새가 좋네요

와플 반죽에 버터

와플 반죽에 버터


이렇게 반죽을 하니 와플의 반죽이 노란빛의 걸죽하게 되었네요 ^^

반죽

반죽


이제 반죽이 완성되었으니 구워봐야죠? ^^

잘 예열된 스타 벨기에 와플기에 반죽을 부어요~

와플 굽기

와플 굽기


1개를 기준으로 했었는데 와플 반죽이 조금 많군요~... 적절하게 펴 주고요

와플 반죽 펴기

와플 반죽 펴기


와플 기계의 뚜껑을 닫아 줍니다 ^^ 예열을 해서 그런지 벌써 버터의 냄새가 빈스이치 안을 돌아다니네여

와플 기계의 뚜껑을 닫아 줍니다

와플 기계의 뚜껑을 닫아 줍니다


스타트 버튼을 눌러서 와플기의 시간을 지나게 합니다 ^^

스타트 버튼

스타트 버튼


겉에 붙어있던 반죽이 알맞게<?> 구워졌네요 ^^ 와~ 냄새도 좋고요~ 와플 와플~

겉에 붙어있던 반죽

겉에 붙어있던 반죽


그런데 ㅠㅠ 뚜껑을 열어보니 와플이 타고 달라 붙어서 안 떨어지네요 ㅠㅠ

탄 와플

탄 와플


주방으로 기계를 가져와 봤어요 ㅠㅠ 절대 못 먹겠네요 ㅠㅠ 아 냄새는 정말 좋았는데

와플 실패

와플 실패


ㅠㅠ 처참한 실패 입니다 ㅠㅠ


아 이번엔 정말 너무 타 버렸네요
냄새는 정말 좋았는데 ㅠㅠ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라네요 ㅠㅠ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해서 맛있는 벨기에와플을 만들어 볼께요 ㅠㅠ 시간과 온도 반죽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를 확인해 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