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 - 카페 밀크 우유 스티밍 테스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우유 에서 새로 우유가 나왔네여 ^^

이름은 바로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



우유 이야기를 잠시 해 보죠


The Cow Whisperer
The Cow Whisperer by caese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저도 카페를 시작하면서 우유에 대해서는 그저 소 젖으로만 생각했어요 ㅎㅎ 하지만 시판되는 브렌드도 다양하고 맛도 다르고 가격도 다양하지요 ㅎㅎ


카페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커피 원두와 우류를 고민 하던 중 매일 우유와 서울 우유를 최종 후보로 하고 결국서울 우유를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소에서 바로 짠 원유엔 먼지, 찌꺼기, 불필요한 단백질, 박테리아 등이 있어 우선 먼지와 불필요한 물질을 제거 한 후에 지방, 유청, 우유 등을 원심분리기를 통해 분리해 냅니다 ^^



원심분리시 지방의 함량을 조절 할 수도 있고요 ^^ 여기서 일반 저지방 고지방 우유로 나뉘는 것 이고요 ㅎㅎ


자세한 우유 제조 공정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 하시고요~

http://www.bestcow.co.kr/doc/2103.htm


저희도 저지방우유를 준비 했었으나 ㅎㅎ 찾으시는 손님이 거의 없기에 제외했어요 ^^;


그럼 다시 우유로 돌아와 우유는 

<<

우유 중의 지방구(fat globule)에 물리적 충격을 가해 지방의 크기를 0.1-2.2um정도의 크기로 작게 분쇄하는 작업을 균질(homogenization) 이라고 한다. 원유 안에는 비교적 큰 지방구들이 있다. 유지방 비중은 전체 우유의

비중보다 낮아서 지방구는 위로 떠올라 크림층(cram line, cream layer)을 형성하여 분리되므로 물리적 충격으로 균질해야 한다. 이러한 균질에 의한 효과는 조직을 균일하게 하고 점도를 증가시키며, 또 커드의 장력을 줄여 

부드러운 커드를 만들기 때문에 소화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우유와 관련하여 거북이 님의 블로그를 참조 하는 것도 좋아요

http://blog.naver.com/rokmc1036/150101599975


우유 스티밍과 그 방법에 대해 잘 나와 있고요 ^^


그럼 일반 서울우유와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 보죠


카페를 위한 우유라는데 차이가 뭘까요?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


우유 외관은 멋진 바리스타가 라떼잔에 피쳐에 있는 우류를 따르는 모습이 나와있네여 ^^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 란?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 란?


뒷면엔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고요 ^^


바리스타(Barista)와 밀크 마스터(Milk master)가 공동으로 개발한 카페라떼(Caffe Latte), 카페모카(Caffe Mocha),카푸치노(Cappuccino) 전용우유입니다.바리스타(Barista)와 밀크 마스터(Milk master)가 공동으로 개발한 카페라떼(Caffe Latte), 카페모카(Caffe Mocha),카푸치노(Cappuccino) 전용우유입니다.


<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 란?


1. 바리스타(Barista)와 밀크 마스터(Milk master)가 공동으로 개발한 카페라떼(Caffe Latte), 카페모카(Caffe Mocha),카푸치노(Cappuccino) 전용우유입니다.

>


서울우유에서 카페에 납품하기 위한 전용 우유라는 설명이네여 ㅎㅎ


2. 바리스타(Barista) 밀크 피처(Milk Pitcher)에서 일반 서울우유보다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우유 거품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서울우유만의 노하우(Know How)로 설계된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입니다.2. 바리스타(Barista) 밀크 피처(Milk Pitcher)에서 일반 서울우유보다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우유 거품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서울우유만의 노하우(Know How)로 설계된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입니다.


<

2. 바리스타(Barista) 밀크 피처(Milk Pitcher)에서 일반 서울우유보다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우유 거품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서울우유만의 노하우(Know How)로 설계된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입니다.

>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거품을 내기 위한 우유라는데 ㅎㅎ 서울우유만의 노하우라 ㅎㅎ


3.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는 라떼아트(Latte Art) 디자이너(Designer)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우유 입니다3.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는 라떼아트(Latte Art) 디자이너(Designer)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우유 입니다


<

3.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는 라떼아트(Latte Art) 디자이너(Designer)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우유 입니다

>


바리스타를 멋지게 라떼아트 디자이너라고 했네여 ㅎㅎ 멋진 표현 이에여



4. 카페라떼(Caffe Latte)는 신선한 아라비카종 커피와 최고 등급의 1급A원유가 어울려야 최상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는 국산 1급A원유를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신선하게 바리스타(Barista)  분들에게 전달해 드립니다.4. 카페라떼(Caffe Latte)는 신선한 아라비카종 커피와 최고 등급의 1급A원유가 어울려야 최상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는 국산 1급A원유를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신선하게 바리스타(Barista) 분들에게 전달해 드립니다.



<

4. 카페라떼(Caffe Latte)는 신선한 아라비카종 커피와 최고 등급의 1급A원유가 어울려야 최상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는 국산 1급A원유를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신선하게 바리스타(Barista)  분들에게 전달해 드립니다.

>


ㅎㅎㅎ 좋은 원두와 좋은 우유가 최상의 맛을 만들어 내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요 ^^


100ml당 함량 열량 700 Kal 탄수화물 5g (2%) 당류 5g 단백질 3g (5%) 지방 4g (8%) 포화지방 2.5g (17%)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0mg (3%) 나트륨 50mg (3%) 칼슘 100mg (14%) ()안의 수치는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임100ml당 함량 열량 700 Kal 탄수화물 5g (2%) 당류 5g 단백질 3g (5%) 지방 4g (8%) 포화지방 2.5g (17%)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0mg (3%) 나트륨 50mg (3%) 칼슘 100mg (14%) ()안의 수치는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임


일반 서울우유와 멸균우유 그리고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 표기상의 영양성분은 같네여


<

100ml당 함량

열량 700 Kal

탄수화물 5g (2%)

당류 5g

단백질 3g (5%)

지방 4g (8%)

포화지방 2.5g (17%)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0mg (3%)

나트륨 50mg (3%)

칼슘 100mg (14%)

()안의 수치는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임

>


지방 성분이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닐까? 라고 생각 했었는데~ 지방성분도 표기상은 같네여 ㅠㅠ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를 직접 열어 만들어 봐야 겠네여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를 직접 열어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를 직접 열어


우유를 밀크 피처(Milk Pitcher) 스팀 피처에 넣어 보았어요 ^^

흰색이고 맛을 봐도 별 차이를 모르겠네여 ㅎㅎ


우유를 밀크 피처(Milk Pitcher) 스팀 피처에 넣어 보았어요우유를 밀크 피처(Milk Pitcher) 스팀 피처에 넣어 보았어요


라떼 아트용 우류라니 에스프레소머신에서 에스프레소 한 샷을 뽑아 봅니다 ^^


에스프레소 한 샷에스프레소 한 샷


우유를 밀크 피처(Milk Pitcher) 스팀 피처에 넣고 거품을 내 봐여 ㅎㅎ


우유를 밀크 피처(Milk Pitcher) 스팀 피처에 넣고 거품을 내 봐여우유를 밀크 피처(Milk Pitcher) 스팀 피처에 넣고 거품을 내 봐여



조금 전에 내린 에스프레소 한 샷을 라떼 잔에 넣었어요 ^^ 핸드폰 카메라라 화질이 ㅎㅎ


에스프레소 한 샷을 라떼 잔에에스프레소 한 샷을 라떼 잔에


밀크 피처(Milk Pitcher) 스팀 피처에 넣고 거품을 내어 보니 벨벳 밀크가 자연스럽고 쉽네 나오는 군요 ^^ ㅎㅎ 자주 직원들에게 개거품<?>이나 퐁퐁거품<?>을 만들지 말라고 했었는데 이 우유를 사용하면 쉽게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겠군요


밀크 피처(Milk Pitcher) 스팀 피처에 넣고 거품을 내어 보니 벨벳 밀크가 자연스럽고 쉽네 나오는 군요밀크 피처(Milk Pitcher) 스팀 피처에 넣고 거품을 내어 보니 벨벳 밀크가 자연스럽고 쉽네 나오는 군요


벨벳 밀크로 카페 라떼 한잔을 만들어 봤어요 ^^ ㅎㅎ 부드럽게 우유가 섞이네여 ㅎㅎ 


벨벳 밀크로 카페 라떼 한잔벨벳 밀크로 카페 라떼 한잔


다시 한번 카페 라떼를 만들어 보았어요 ^^ ㅎㅎ  우유 거품이 부드러워 식감도 괜찮네여


다시 한번 카페 라떼다시 한번 카페 라떼


이번에는 아이스 우유 거품을 만들어 보았어요 ^^

저희 카페에서 사용하는 거품기에요

실은 코막 Comac의 프렌치프레소 입니다

커피나 차를 마실 때 사용하면 좋지만 철망을 이용해서 우유 거품을 내면 그럭 저럭 가격대비 사용 할 만 해요 ^^


 코막 Comac의 프렌치프레소 코막 Comac의 프렌치프레소


이번엔 아이스 캬라멜 마끼아또를 만들어 보았어요 ^^

아이스 컵에 서울우유 바리스타즈 밀크(Barista's Milk)를 넣고 열심히 거품을 내 보았어요

아이스 역시 우유 거품이 부드럽게 나네여 ^^


아이스 캬라멜 마끼아또아이스 캬라멜 마끼아또


사진이 잘 안나온것 같아 위쪽에서 다시 찍어 보았어요 ㅎㅎ

아이스 우유 거품이 부드럽게 나네여 ^^ 매력적인 우유네여


아이스 우유 거품이 부드럽게 나네여아이스 우유 거품이 부드럽게 나네여


캬라멜 소스를 올려도 모양이 일그러 지거나 그런 현상이 없네요


캬라멜 소스캬라멜 소스


그럼 일반 서울우유와 바리스타즈 밀크 Barista's Milk의 차이점음 곰곰히 생각해 보니 지방의 크기의 차이에 있는 것 같아요 ^^


우유 제조 공정에서 지방구의 크기를 조절할 때 일반 우유 보다 크거나 작게 만드는 것이 이 우유의 방법 같네요


가게에서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이 비싸네여 ㅠㅠ ^^;

우선 기존 사용하던 서울우유로 열심히 거품을 만들어야 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