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인맥으로 홍보하고 ^^ 나름 1+1 쿠폰도 준비 해서 1만장 뿌려보기도 하고요
지금 하는 블로그도 빈스이치 도메인 www.beansichi.com 을 구입해서 블로그와 연결 시키고 다음 www.daum.net 과 네이버 www.naver.com 에 홈페이지 등록도 신청하고요
프렌차이즈가 아닌 개인 커피숍이다 보니 부족한 것 들도 많아 많은 분들에게 도움도 받으면서 하나씩 개선해 가고 있는데 쉬운 일은 아니더군요~
그 중 많은 분들이 쇼설커머스를 추천하더군요~
"형~ 반값 할인 쿠폰 그거 알아보세요"
"그게 뭔데?"
"인터넷 상에 반값 마케팅 하는거 있어요~"
"괜찮데? 사람들 많이 하고 몰리던 데여? 저희 여직원은 매일 아침 출근하면 뭐 올라오나 구경해요"
"그래?"
그래서 인터넷 검색 및 지인들을 통해서 알아보았어요 ^^
<
소셜 커머스 위키백과 백과사전 더보기
>
인터넷을 통한 공동 구매이더군요~... 괜찮은 맛집이나 또는 새로 신생하는 서비스 업체를 알리기 위한 서비스 였군요...
조금 알아보다 보니... 이런 저런 문제점도 있더군요
1. 반값에 판매 하다 보니 알리려는 업체의 부담이는다
-> 보통 인건비를 포함한 요식업 마진율이 20~30% 전후 인데 50% 반값에 할인된 가격에 판매 하다 보면 ㅠㅠ 어렵겠죠
2. 판매 수수료가 있다
-> 반값에 판매하지만 그 판매 된느 금액에 대한 수수료가 추가로 있다.
물론 여러 업체들이 사진을 찍고 여러 미디어에 광고를 하고 사람들이 움직이는데 수수료가 없을 수 없겠죠
3. 여러 고객들이 한꺼번에 몰린다
-> 기존 고객들과 쿠폰을 이용한 고객들이 비슷한 시간에 몰리기 때문에 서비스의 질이 나뻐 질 수 있다
....
그 외에도 많은 일이 있겠지만 고민 되더라고요~
티켓몬스터 http://www.ticketmonster.co.kr
쿠팡 http://coupang.com/
기타 여러 업체들이 가게를 찾아와 주었어요 ^^
저희 매니저와 상의도 하고 여기 저기 물어 보기도 했죠~...
그러던 중 티몬의 조과장님과 알게 되었어요~
이것 저것 물어보고... 수수료율과 판매 그리고 장단점 ^^ 솔직하게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한달정도 있다가 쇼셜커머스 진행 티몬에서 하기로 했어요~
우선 계약서를 쓰고~ ^^ 티몬의 조과장님입니다~ ^^
티몬의 조과장님
저희 빈스이치 매니저님과 티몬 촬영해 주시는 분 입니다
여러 매뉴를 어떻게 예쁘게 찍을까 고민 중이네여 ㅎㅎ
빈스이치 매니저님과 티몬 촬영해 주시는 분
한쪽에 자리잡고 저희 메뉴를 찍어 주고 있어요 ^^
아포가토와 아이스초코라떼 그리고 그린티프라페 입니다 ㅎㅎ 잘 나오려나?
아포가토와 아이스초코라떼 그리고 그린티프라페
저희 새로온 스텝 준용씨도 촬영하는데 고생했어요 ^^
저희 새로온 스텝 준용씨
이번에는 수제벨기에와플입니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아메리카노콘파나를 같이 찍어요 ^^
수제벨기에와플입니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아메리카노콘파나
촬영때 사용하는 카메라 이네요 ^^ canon 꺼라는데~ ㅎㅎ 똑딱이만 사용하는 저에게는 어려워 보이네요~
canon
메뉴 촬영을 위한 조명을 세팅하고 계시네요 ^^
메뉴 촬영을 위한 조명을 세팅
사진 촬영 후~ 티켓몬스터 http://www.ticketmonster.co.kr 에 올라간 저희 빈스이치 페이지 화면 캡쳐한 거에요~
티몬 빈스이치
http://www.ticketmonster.co.kr/deal/?p_no=7354
총 720명의 티몬 회원님들이 구매해 주셨네요~ ^^
현재 10% 정도의 고객님이 저희 가게를 방문해 주셨고 와플 사진이 예쁘게 나와서인지 수제벨기에와플을 많이 찾으시네요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어요~ 720명의 단골을 만들기 위해서요~ ^^